알고리즘

프로그래머스 Lv.2 덧칠하기 - JAVA

jaewoo 2023. 3. 17. 15:49

문제

어느 학교에 페인트가 칠해진 길이가 n미터인 벽이 있습니다. 벽에 동아리-학회 홍보나 회사 채용 공고 포스터 등을 게시하기 위해 테이프로 붙였다가 철거할 때 떼는 일이 많고 그 과정에서 페인트가 벗겨지곤 합니다. 페인트가 벗겨진 벽이 보기 흉해져 학교는 벽에 페인트를 덧칠하기로 했습니다.

넓은 벽 전체에 페인트를 새로 칠하는 대신, 구역을 나누어 일부만 페인트를 새로 칠 함으로써 예산을 아끼려 합니다. 이를 위해 벽을 1미터 길이의 구역 n개로 나누고, 각 구역에 왼쪽부터 순서대로 1번부터 n번까지 번호를 붙였습니다 그리고 페인트를 다시 칠해야 할 구역들을 정했습니다.

벽에 페인트를 칠하는 롤러의 길이는 m미터이고, 룰러로 벽에 페인트를 한 번 칠하는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.

- 롤러가 벽에서 벗어나면 안 됩니다.

- 구역의 일부분만 포함되도록 칠하면 안 됩니다.

즉, 롤러의 좌우측 끝을 구역의 경계선 혹은 벽의 좌우측 끝부분에 맞춘 후 롤러를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벽을 칠합니다. 현재 페인트 칠하는 구역들을 완전히 칠한 후 벽에서 롤러를 뗴며, 이를 벽을 한 번 칠했다고 정의합니다.

한 구역에 페인트를 여러 번 칠해도 되고 다시 칠해야 할 구역이 아닌 곳에 페인트를 칠해도 되지만 다시 칠하기로 정한 구역은 적어도 한 번 페인트 칠을 해야 합니다. 예산을 아끼기 위해 다시 칠할 구역을 정했듯 마찬가지로 롤러로 페인트 칠을 하는 횟수를 최소화 하려고 합니다.

정수 m, n 과 다시 페인트를 칠하기로 정한 구역들의 번호가 담긴 정수 배열 section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롤러로 페인트 칠 해야 하는 최소 횟수를 return 하는 solution함수를 작성해주세요.

 

 

 

풀이

-> 주어진 section 배열을 순회한다. 순회하며 temp 값을 이요하는데 해당 값에 한 번 칠하게 되면 m을 더해준다.

- > 값일 더해준 값이 다음 section보다 클 경우는 한 번 칠하게 되면서 다음 section 값까지 칠하게 된 것이니 continue

-> 그렇게 반복한 횟수를 더하면 답이다

class Solution {
    public int solution(int n, int m, int[] section) {
        int answer = 0;
                int temp = 0;
        for(int i = 0;i<section.length;i++){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if(section[i] < temp) continue;
            answer++;
            temp = section[i] + m;
            
                
        }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}